앞서 글에 건국대학교 글을 올리긴 했지만
최근에 입학사정관과의 논의로 얻은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글을 더 올립니다.
큰 목차만 보시고 필요한 내용으로 정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큰 틀의 내용은 건국대관련 이전 글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KU자기추천(종합) | KU지역균형(교과) | KU논술우수자 | ||||
지원자 | 문서등록 | 지원자 | 문서등록 | 지원자 | 문서등록 | |
재학생 | 73.4 | 86.7 | 81 | 82.7 | 41.5 | 50.5 |
졸업생 | 26.6 | 13.3 | 19 | 17.3 | 58.5 | 49.5 |
KU자기추천(종합) | KU지역균형(교과) | KU논술우수자 | ||||
지원자 | 문서등록 | 지원자 | 문서등록 | 지원자 | 문서등록 | |
일반고 | 83 | 80.8 | 99.6 | 99.8 | 81.3 | 84.3 |
자사고 | 8 | 7.1 | 0.3 | 0 | 11.6 | 12.4 |
특목고 | 7.3 | 11.3 | 0.1 | 0.2 | 3.1 | 1.3 |
단과대학 | 2025학년도 결과 | |||
경쟁률 | 최종등록자 교과등급 | 충원율 | ||
평균 | 최저 | |||
문과대학 | 7.7 | 2.2 | 3.4 | 235 |
사회과학대학 | 7.9 | 2.0 | 3.0 | 292 |
경영대학 | 12.5 | 1.9 | 2.6 | 421 |
부동산과학원 | 7 | 2.0 | 2.1 | 25 |
사범대학(인문) | 10.9 | 2.0 | 2.3 | 400 |
이과대학 | 11.4 | 1.9 | 2.2 | 222 |
건축대학 | 15.9 | 2.0 | 2.2 | 338 |
공과대학 | 11.9 | 1.8 | 2.5 | 199 |
KU융합과학기술원 | 10.4 | 1.6 | 2.0 | 117 |
상허생명과학대학 | 11.4 | 1.8 | 2.4 | 174 |
수의과대학 | 16.6 | 1.1 | 1.2 | 20 |
수학교육과 | 10.6 | 1.7 | 1.7 | 200 |
단과대학 | 2025학년도 결과 | |||
경쟁률 | 최종등록자 교과등급 | 충원율 | ||
평균 | 최저 | |||
문과대학 | 15.7 | 3.1 | 6.0 | 78 |
사회과학대학 | 13.3 | 2.5 | 4.9 | 41 |
경영대학 | 14.1 | 3.0 | 5.5 | 72 |
부동산과학원 | 12.7 | 3.1 | 3.9 | 54 |
사범대학(인문) | 14.8 | 2.7 | 4.5 | 42 |
이과대학 | 20.8 | 2.6 | 7.1 | 73 |
건축대학 | 18.3 | 2.8 | 4.5 | 42 |
공과대학 | 22.4 | 2.5 | 7.1 | 72 |
KU융합과학기술원 | 36.6 | 2.0 | 2.9 | 73 |
상허생명과학대학 | 26.7 | 2.5 | 6.2 | 33 |
수의과대학 | 35.8 | 1.7 | 3.2 | 81 |
수학교육과 | 18.0 | 2.7 | 4.0 | 33 |
보기 쉬우라고 제가 내용을 줄여서 보여드리겠습니다.
Q. 서류평가는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A. 정성적인 대답 의미없는 답변했습니다.
Q. 자유전공 학부는 어떤 항목을 평가하십니까?
A. 3년동안 진로가 바뀌었더라도 주도적으로 탐색하는 모습이 보이면 긍정적으로 평가하겠다고 밝힘.
Q. 종합전형 재학생, 졸업생 세부 퍼센티지 공개해달라!
A. 지원자 재학생 73.4% 졸업생 26.6% -> 최종등록자 재학생 86.7% 졸업생 13.3%
Q. 교육여건 차이 어떻게 보십니까?
A. 물리가 개설 불가능한 학교에서 물리 못들을 학생은 아쉽지만 미이수 처리 ( 큰학교가 유리한 구조입니다..ㅠ)
Q. AI로 만든 생기부 어떻게 보십니까?
A. 대체하기 어렵다고 생각함. 유사도 검증 하지 않을 예정
Q. IB학교 좋습니까?
A. 별도로 평가하지 않습니다. 일반고와 동일하게 평가
Q. 수능최저학력 없는 기조 유지하십니까?
A. 서류평가를 강화할 계획이고 수능최저는 없는 기조 유지합니다.
Q. 독서활동 중요합니까?
A. 정량적으로 평가하지 않습니다.
Q. 등급에 불리하게 과목을 포기한 학생 평가는?
A. 결과가 무서워 도망가는 학생 좋게 평가하지 않습니다.
Q. 진로과목 A,B,C 에서 A 뻥튀기 되어 있는거 감점있습니까?
A. 분포비율을 평가에 넣진 않습니다.
Q. 평균과 표준편차로 학교 판단 합니다.
( 표준편차가 낮은 학교를 주로 촘촘한 학교로 봅니다. 높으면 수준차이가 난다고 봐서 그런 질문으로 보입니다.)
A. 학교를 판단하지 않습니다. 평균이 낮은 경우 원점수와 성취도 세특도 같이 반영합니다.
( 애매한 답변이긴 한데, 표준편차로 학교급을 나누지는 않고 가끔 시험이 너무 어려워서 낮은 경우는 세특을 보고 교과 결정한다는 답변으로 보입니다.)
이정도로 마무리해 보겠습니다. ㅎㅎ